본문 바로가기

손품 (사전조사)

용산 정비창 부지 내용 - 2020.05.06 수도권 주택공급 기반 강화 방안

2020.05.06 수도권 주택공급 기반 강화 방안

 

서울 용산 정비창 부지에 들어서는 8000가구 가운데 절반은 공공주택으로 공급하고, 나머지 절반은 민간에 공급하는 물량으로 계획

현재는 부지를 확보해 발표하는 단계일 뿐이다. 구체적 내용은 앞으로 용산정비창에 대한 개발계획이 확정되는 단계에서 밝히겠다. 이 사업은 법적으로는 도시개발 사업으로 분류된다. 도시에 8000가구 공급뿐 아니라 업무기능, 상업기능, 주거기능 등을 융·복합적으로 다 담을 것이다. 특히 서울시의 국제 업무 기능을 상당 부분 포함하는 방향으로 서울시에서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용산 마스터플랜은 서울역 북부 역세권까지 포함해 용산 정비창 전체를 포함하는 것이고 오늘 발표한 계획은 용산 정비창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현재 코레일과 협의 중에 있고 내년 쯤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할 것이다.

 

2023년 사업 승인, 2023년 말 입주자 모집을 예정하고 있다.

 

 

[일문일답] "용산 8000가구, 절반은 공공주택… 2023년 분양"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은 "서울 용산 정비창 부지에 들어서는 8000가구 가운데 절반은 공공주택으로 공급하고, 나머지 절반은 민간에 공급하는 ..

biz.chosun.com

과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일부만이 정비창구역이라고 표시되어 있었는데

http://www.housing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4

 

용산구 정비창전면구역 도시환경 35층으로 개발 - 하우징헤럴드

  종상향 통해 사업성 크게 개선 용산역 인근에서 또 하나의 도시환경정비사업이 본격화된다. 서울시와 용산구 등에 따르면 한강로3가 40-641번지 일대의 ‘정비창 전면 특별계획구역'을 ‘도시�

www.housingherald.co.kr

이번달 발표 이후 기사에 난 사진들에는 뒤쪽까지를 모두 포함한 전체 구역을 말하고 있다.

아마 8000가구 주택공급 뿐만 아니라 다른상업지구까지 같이 개발하는 것이라 그런듯.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부분의 30%만 주거, 70%는 상업/업무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