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 (임장기)

동작구 본동 임장 후기

손품발품 2020. 11. 22. 23:27

2017년 부동산 폭등을 겪으며 '저평가 지역' '5억대 아파트' 등을 검색하다 동작구 '본동'이라는 곳을 알게되었습니다. 

(2017년 30평대 5억이던 이동네도 어느덧 10억 ㅎ)

 

본동은 대다수의 단지가 역세권이고 여의도 바로 옆 9호선 라인이지만 주목받는 지역이 아니라 주위 노량진, 흑석, 상도 아파트 가격을 보다가 보면 상대적으로 되게 저렴해보여 뒤늦게 따라오르는 지역입니다. 그렇다 보니 상승기에 저평가될 확률이 있으며, 한강접근성도 좋고 노들나루공원, 사육신공원, 노들섬도 있어 산책하기가 좋아 실거주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그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는 단지가 많으며 동네 자체 정비에 시간이좀 걸릴듯하고 시세를 이끌어줄 신축들이 많지않아 아쉽죠. 물론 2011년식 래미안 트윈파크가 있지만 한강변에 있는 단지라 언덕위 본동 아파트들과 구분지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래미안트윈파크는 흑석 아크로리버하임 등과 비교하며 가성비좋게 살수있는 한강뷰아파트 느낌. 래미안 트윈파크가 오른다고 언덕위 본동아파트시세를 이끌어주는 느낌은 아니랄까요)

 

장점 : 9호선 역세권, 한강접근성, 공원

단점 : 9호선 완행, 언덕, 상권

 

#본동 임장영상 1편

동작구 본동은 9호선 노들역 주변을 말하며 

아파트 위주로 보자면 크게 한강변쪽 트윈파크와 5호선 뒤쪽 아파트들로 구분지어 볼 수 있습니다.

세대수가 작은 아파트들이 많으며, 500세대 전후의 큰 단지는 래미안트윈파크, 본동신동아, 본동삼성래미안, 노량진 우성아파트가 있습니다. 

 

동네 주민들이 꼽는 본동의 단점은 '상권부족'인데 막상 지하철역에 내려보니 역 주변에 이런저런 가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엔 배달이 워낙 잘되서 불편함이 점점 줄어들것 같긴 합니다) 다만 역 주변이 좀 정비가 안된 느낌이 있습니다. 지주택 개발예정지라고 하는데 여러 뉴스 기사들을 찾아보니 개발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습니다.

#래미안트윈파크

11년식 한강뷰 아파트로 이지역 넘사벽 대장. 500세대 남짓으로 세대수가 크지않고 주위 상권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20평대 12.5억 30평대 15억 전후로 공원들에 둘러싸인 한강뷰 단지에서 살수있으니 그정도 단점은 극복할수 있을것 같다. 하지만 큰 길을 건너야 하는 초등학교 거리가 단점

 

 

#본동삼성래미안

04년식이지만 5번출구쪽 다른 단지들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새아파트 느낌

477세대로 크진 않지만 영본초등학교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다는 장점. 

역세권+초품아+2000년대식 이라 5번출구쪽 단지 시세를 리딩하는중

 

#본동신동아

93년식. 765세대로 20평대 7.5억 30평대 8억후반으로 리모델링 추진중인 단지 

역에서 가깝고 일부 동에서는 고구동산 뷰가 보이기도. 

구축이라 생기는 단점들(주차 등)이 존재하며 맞은편 본동래미안과 갭을 유지하며 시세 따라가는중

 

#노량진우성

97년식 901세대로 임장 영상에는 나오지 않지만, 과거 방문해본 단지.

초등학교에서 가깝다는 장점은 있지만, 타 단지 대비 역에서 거리가 있는 편이며

5번출구 메인골목에서 한블럭 안에 위치하고 있다. 그래서 주변이 다 오래된 빌라촌이라는 단점.

 

래미안트윈파크+노들섬 영상은 아래 영상, 

나머지 아파트 단지 주변 영상은 상단의 영상 확인하시면 됩니다.